과정소개

모시는 글

사랑과 감사의 마음으로 늘 새롭게 모시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중앙대학교 건설대학원장 김경주입니다.
우선 귀사의 계속적인 발전을 기원하며, 중앙대학교에 베풀어주신 많은 관심과 성원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현재 우리 대학은 사회에 필요한 인력양성을 위해 최대한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본교는 개교 100주년이 되는 2018년에 우리의 당면 목표인, 국내에서는 3대 명문 사학, 세계적으로는 100대 대학의 반열에 오르고자 많은 노력을 수행함과 동시에 인성을 갖춘 장래가 촉망되는 중앙인 양성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으로 2011년 QS세계대학 공학분야 평가에서 저희 대학의 건설분야는 세계 100위권으로 진입한 바 있습니다. 그리고 2013년 중앙일보 대학평가에서 저희 대학은 종합순위 8위를 기록하며 명문 사학으로 한 단계 성장하였습니다.

또한, 건설대학원은 지난 1991년에 국내 최초로 건설 최고경영자과정을 출범시켜 지금까지 25여 년 동안 약 2,966명의 수료생을 배출하여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건설 평생교육 과정으로 자리매김 하여 왔습니다. 2009년 후반기부터는 국제환경과 패러다임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내부 역량을 강화하여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고 글로벌 영향력을 확대하여 글로벌 리더의 위치를 선점 할 수 있도록 교육내용을 혁신하면서 그 명칭을「글로벌건설 CEO과정(GCCP)」로 변경하여, 이제 새로운 입학원생을 모집합니다.

본교는 명문 사학으로의 성장과 함께 귀하의 동참을 부탁드립니다.
글로벌 시대에 중앙대학교 건설대학원의「글로벌건설 CEO과정」은 건설 경영인인 귀하께서 꿈과 희망을 실현할 수 있도록 열과 성을 다할 것입니다.
귀하는 물론 여러 임원님을 건설대학원에 초대하오니 위대한 항해를 함께 해 나갑시다.

 

중앙대학교 건설대학원장 / 공과대학 사회기반시스템공학부 교수 김 경 주
signature-kimkj

설립취지

더 큰 세상을 향한 발걸음 그 중심에 중앙대학교 건설대학원이 있습니다.

70년대 이후 지속적인 경제개발 정책에 따른 사회 간접 시설의 확충과 진취적인 해외건설의 추진에 힘입어 건설분야의 발전은 바로 국력의 신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시기에 때를 같이하여 건설에 관련된 전문교육을 실시하여 건설기술인들의 자질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중앙대학교에서는 국내 유일의 건설전문대학원을 최초로 설립하였습니다.

건설대학원은 국내 건설산업이 전세계로 진출하도록 우리 건설인에게 시대에 알맞는 새로운 기술을 교육시키고, 외국에서 활용되는 건설 신기술을 전달하고자하는 절실한 요청에 부응하고 있습니다.

그러한 배경으로 정부, 연구, 교육기관 및 각 기업체 등의 건설 관계 업무에 종사하는 건설인 들에게 보다 전문적인 교육을 제공하여 세계속의 전문 건설인을 배출하고자 합니다.

교육목적

저탄소 녹색성장 시대에 새로운 변화를 선도하는 「글로벌건설CEO과정」과 함께 합니다.

본 대학원은 국내 유일의 건설분야 특수대학원으로 1983년 10월 개원되었습니다.
그 동안 본 대학원은 국내외적으로 급변하는 여러 가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꾸준히 성장하여 지금까지 2,900여 명의 전문건설인을 배출하였습니다.

이들 졸업생과 재학생은 모두 국내외의 여러 건설전문분야에서 우수한 건설전문인으로 활약하고 있으며 그 동안 500여명의 기술사·건축사를 배출한 본 대학원은 우리나라 건설인의 요람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하고 있습니다.

본 과정은 건설분야에 종사하는 경영자, 고위공무원, 군장성 및 국영기업체 임직원 등을 대상으로 건설전문지식을 습득하는 동시에 건설경영정보를 제공하여 급변하는 건설산업환경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건설경영자의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